34년 만에 재무 감사 통과! 미군이 쓴 ‘이 기술’

34년 만에 재무 감사 통과! 미군이 쓴 ‘이 기술’

“여러분, 혹시 매년 ‘재무 점검’ 시즌마다 골치 아프지 않으신가요? ‘어? 컴퓨터 기록이랑 실제 물건이 왜 안 맞지?’ 하면서요.”

“여기, 우리보다 훨씬 더 골치 아픈 문제를 가진 조직이 있었습니다. 바로 미국의 한 정예 군사 조직인데요.”

“전 세계에서 작전을 하고, 머나먼 전장(戰場)에서 돌아온 육중한 장비들과 수많은 물품들을 관리해야 했습니다. 문제는… 이게 수십 년간 단 한 번도 장부와 딱 맞은 적이 없었다는 거죠.”

“그래서 이 조직은 ‘무선 식별 기술’ 기반의 거대한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핵심은 바로 이 ‘스마트 칩’이었어요.”

“그냥 칩이 아니었습니다. 폭풍우나 모래바람, 극한의 온도 변화 속에서도 망가지지 않는 아주 튼튼한 특수 칩을 모든 장비에 붙였습니다.”

“18만 5천 개가 넘는 물품들이 창고에 들어오거나, 밖으로 나갈 때, 게이트를 그냥 통과하기만 해도 정보가 자동으로 착착 기록됐죠. 사람이 일일이 적을 필요가 없어진 겁니다.”

“그 결과가 어땠을까요? 2024년, 이 조직은… 무려 ’34년’ 만에 처음으로! 재무 점검을 완벽하게 통과합니다.”

“게다가! 과거 몇 달이 꼬박 걸리던 전체 물품 파악 업무가… 단 ‘4시간’ 만에 끝나게 됐습니다.”

“수작업이 사라지니, 사람을 쓰는 비용도 50% 넘게 줄었고요. 이건 이제 다른 군 조직까지 따라 하는 표준이 됐습니다.”

“이게 군대만의 이야기일까요? 여러분의 창고, 여러분의 자산도 이렇게 바뀔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업무를 몇 달에서 단 몇 시간으로 줄여줄 더 많은 비결이 궁금하다면? 제 다른 영상들도 꼭 확인해 주세요!”

**회사 고정자산관리 솔루션 동영상:** https://99266.gr-site.com/

무료신청메일 : yoh@movase.co.kr

홈페이지: www.movase.co.kr, skai.seoul.k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