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자산에 전자태그 없나요? 법적근거와 의무화 총정리

아직도 자산에 전자태그 없나요? 법적근거와 의무화 총정리

혹시 우리 회사 자산관리, 법적 기준을 잘 지키고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놀랍게도, 나라에서는 이미 법으로 더 효율적인 자산 관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 핵심 해결책이 바로 이 ‘전자태그’입니다. 72014년부터 공공 부문에선 의무화됐을 정도죠. 이건 단순한 스티커가 아닙니다. 안테나와 칩이 내장돼있어, 자산에 대한 모든 내역을 여기에 담아둘 수 있는 첨단 기술입니다.

그럼 ‘전자태그 물품관리시스템’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아주 쉽습니다. 모든 자산에 이 전파식별 표지, 즉 전자태그를 붙이고, 이 스캐너(리더기)로 정보를 읽어서, 그 내역을 자동으로 기록, 보관, 활용하는 모든 전자 업무 시스템을 말합니다.

결국 법에서 요구하는 ‘효율적인 관리’란, 바로 이런 시스템을 통해 구현되는 겁니다. 사람이 하던 실수를 줄이고, 자산 현황을 투명하고 정확하게 파악해서 회사의 자원을 낭비 없이 사용하는 것, 이것이 바로 시스템의 존재 이유죠.

법적 기준 충족은 물론, 비교할 수 없는 업무 효율까지! 여러분의 회사는 준비되셨나요? “우리 회사에 맞는 시스템은 어떻게 찾아야 할지 궁금하시다고요?” 제 채널의 다른 영상들에서 더 많은 꿀팁들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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